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영리한풍뎅이36
아침 헬스 전 음식 어떤걸 먹어야할까요?
아침 출근 전에 헬스하려고 하는데 빈 속에 운동은 힘들더라구요.
헬스 하기 전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음식 먹고 난 직후 혹은 많아봐야 30분 뒤 운동하려고 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공복 운동이 힘들다면 가볍고 소화 잘 되는 탄수화물 + 약간의 단백질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 바나나 , 그릭요거트 한두스푼
• 식빵1장 , 땅콩버터 얇게
• 바나나 하나 단독 섭취
• 냉동 베리 , 우유 또는 스무디
• 삶은 고구마 1/2
운동 30~45분전 정도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 피하면 좋은 음식
• 기름진 음식
• 식이섬유 많은 음식
• 너무 달거나 음료량이 많은 스무디
• 빈 속 커피만 마시는것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을 먹고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품 섭취가 좋습니다.
예로 바나나, 단호박 등이 있으며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아침 운동 전에는 빠르게 소화되어 에너지로 전환될 숭 ㅣㅆ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 좋습니다. 운동 30분 전이라면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혈당을 빠르게 올려줄 수 있는 형태가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 반 개나 한 개, 혹은 꿀이나 잼을 바른 흰 빵 반 쪽이 좋은 선택입ㅂ니다. 이러한 단순 탄수화물은 근육이 사용할 글리코겐을 보충하여 운동 수행 능력을 즉시 높여주며, 빈속에 운동으로 인한 어지러움이나 에너지 고갈을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침 헬스 직전이시면 위에 부담을 거의 주지 않으면서 혈당, 근육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끌어올려주는 음식이 안전하겠습니다. 이렇게 운동 30분 전에 드시는 식사는 소화 속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오래 머무는 음식이 메스꺼움, 복통, 펌핑의 저하를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실적인 선택]
빠르게 흡수되는 탄수화물과 소량의 단백질의 조합이 되겠습니다. 예시로 익은 바나나 1개, 삶은 계란 2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전에 삶은 계란처럼 퍽퍽하면 목넘김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사워도우빵이나 통곡물빵 2장에 저당잼을 바르시고, 위에 슬라이스 치즈, 그리고 계란후라이 1개정도 샌드위치처럼 드셔도 됩니다. 아니면 그릭요거트 100g에 블루베리 70g, 꿀 5ml정도 추가하셔서 드셔도 됩니다. 혈당을 급등시키는 과자류보다 GI(혈당지수입니다) 낮은 복합 탄수화물이 안정적이겠습니다.
만약에 오전에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실속있게 보내고 싶으시다면 단백질 음료나, 단백질 쉐이크(WPI, WPH계열이 좋습니다) 30g에 두유나 물 240~300ml정도 타셔서 드셔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지방이 너무 많은 견과류, 아보카도, 고기류는 소화 시간이 길어서 액체류 방탄커피를 제외하고는 아침 즉시 운동시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 >>> 따라서 이렇게 가벼운 프리워크아웃 식사를 정착시키게 되면 근력 퍼포먼스와 집중력은 일정해지면서 아침 운동 유지력이 좋아지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운동을 응원합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