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공복에 올리브오일 먹으면 어떤 효능이 있나요
공복에 올리브 오일 먹으면 좋다고 들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거북할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데 맛도 어떤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공복에 올리브유를 섭취하면 소화를 개선하고 항염효과 심혈관건강 피부건강에 이점이 있으면 올리브유는 공복보다 샐러드나 식품에 뿌려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주로 단일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공복에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의 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는 세포 노화 방지 및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맛은 오일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약간의 풀 향 또는 매콤한 맛이 느껴질 수 있어 생각보다 거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공복에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면 위를 자극하지 않고 부드럽게 소화관을 코팅해서 변비 완화에 도움을 주고 담즙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 기능 개선에도 긍정적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의 주요 성분인 올레산과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과 항염작용을 해서 혈관 건강을 돕고, 인슐린 감수성 개선에도 일정 부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근데 체질이나 위장이 예민한 사람은 공복에 오일을 바로 마시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느끼할 수 있답니다.
맛은 흔히 알고있는 올리브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며 약간의 쌉싸래한 끝맛이 있어 신선한 제품일수록 목 넘김에서 약간 톡 쏘는 매운 느낌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런 특성으로 단독으로 마시기보다 레몬즙이나 물에 섞어 드시는 방식으로 부담을 줄이기도 합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