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탄수화물 음식에는 어떤게 있나요?
요즘 식단하시는 분들을 보면 탄수화물의 경우에도 섭취 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것이 아닌, 천천히 오르도록 하는 제품을 찾아서 드시더라고요. 단순히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만 균형잡히게 먹는게 좋은 줄 알았는데 혈당 스파이크도 조심해야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탄수화물 음식 중에서 어떤 것들이 주로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음식들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대표적입니다. 예로 당분이 높은 초콜릿 등이있습니다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탄수화물 음식을 주로 정제된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은 식품들입니다. 예를 들어, 흰 빵, 백미, 설탕이 많이 들어간 과자나 음료수, 시리얼 등이 해당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가 빠르고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통곡물, 채소, 과일 등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식단에서 혈당 스파이크를 피하고 싶다면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서도 혈당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