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모레도생생한클로버
기침가래에 좋은 거 뭐가 있을까요??
최근에 감기걸리고나서 감기는 나았는데 기침가래가 계속 떨어지질 않네용.. 어릴때부터 가래는 원래 있었어서 약국에서 용각산? 약도 먹고 병원에서 처방받아서 먹어보기도 했는데 효과가 없더라고요. 기침가래에 좋은 거 뭐가 있을까요. 목캔디나 도라지즙 등등 효과 있는거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도라지즙, 생강차, 배즙, 무꿀차가 좋답니다.
온수 자주 마시고, 가습기 수면 자세도 함꼐 조절해줘야 효과가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감기 후에 기침과 가래가 오래가는 건 흔한데, 특히 원래 가래가 잘 생기는 체질이면 더 오래갈 수 있습니다.
식품은 단순히 보조적인 역할로써 100% 치료가 아니라 완화 또는 보완의 역할임을 우선 알려드립니다.
도움이 되는 식품에는 도라지즙, 배즙, 생강차, 유자차 등이 있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가래 배출을 도와주고, 배즙은 기관지 진정에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은 염증 완화와 따뜻한 기운으로 기침 완화에 좋습니다.
목캔디 등 프로폴리스가 들어간 식품은 구강 청결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계속 안 나으면 한 번 더 내과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감기에 고생이 많으시네요. 뜨거운 수분 말고 따뜻한 수분을 자주 섭취하시는 것이 좋은데, 물이 힘드시면, 루이보스, 캐모마일 등 허브티를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뿌리차인 도라지차나 꿀차에 레몬슬라이스를 타서 자주 드시면 가래가 묽어져 배출이 쉬워집니다. 꿀은 기침 완화에 효과적이며 도라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실내 습도를 높이거나 스팀 샤워로 목과 기관지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면 가래와 기침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가래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소금물 가글도 기관지 통증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만약 기침, 가래가 3주 이상 지속되거나 고열이 동반되면 병원 진료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