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5.25
브로콜리의 어떤영양성분이 몸에 좋은효능이있는지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를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는걸좋아하는데요 이런 브로콜리의 어떤영양성분이 우리몸에 좋은효능이있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 섬유, 항산화물질,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산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좋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물질은 세포 손상 예방과 만성 질환 위험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은 물론이고
각종비타민 그리고 베타키로틴등이 많이 들어 있아서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역활도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는 항암효과에 뛰어난 설포라판과 인돌이 함유되어 있어 암과 싸우는 면역 효소를 활성화 시키며, 암세포를 만드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 암을 예방합니다.
특히 브로콜리의 새싹에는 비타민a의 전구물체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은 물론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철분 함유량이 다른 채소의 약 2배에 이른다. 브로콜리의 철분 성분은 빈혈 예방은 물론, 근육의 피로회복에도 도 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