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세 군인인데 간단한 저녁식단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남자입니다.
현재 사회복무요원인데 몸무게가 많이 나가서 그동안 운동을 할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운동보다 중요한게 식단이라고 들었습니다. 제가 돈이 많지 않은 사람인지라 아침 점심 말고 운동 전에 먹는 저녁을 먼저 식단으로하고 점차적으로 아침 점심도 식단하는 방향으로 하고 싶어요.
저녁은 아침에 도시락으로 싸서 오후6시즈음에 먹을려고 하는데 식단을 어떻게 짜는지 몰라서 도움이 필요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22세에 군 복무 중이고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핵심은 배고프지 않으면서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굶는 다이어트는 처음엔 체중이 빠져도 근육까지 같이 빠지고, 결국 야식 폭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 도시락은 단백질 충분 + 탄수화물 적당히 + 채소 많이가 기본입니다.
추천 도시락 1 (가장 무난)
현미밥 100~150g
닭가슴살 150g
삶은 계란 2개
방울토마토 또는 오이
포만감이 좋고 준비도 쉽다.
추천 도시락 2 (한식 스타일)
밥 반 공기
닭가슴살 또는 돼지안심 150g
쌈채소
김치 약간
밥을 완전히 끊을 필요는 없다.
추천 도시락 3 (편의점 조합)
닭가슴살 1팩
삶은 계란 2개
샐러드 1개
삼각김밥 1개
피하면 좋은 도시락
볶음밥
돈가스
제육덮밥
햄·소시지 위주 반찬
마요네즈 범벅 샐러드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습니다.
감량 속도
체중이 많이 나간다면
주당 0.5~1kg 감량
월 2~4kg 감량
정도가 현실적입니다.
하루 예시
아침: 일반식 적당히
점심: 급식 먹되 밥 조금 줄이고 반찬 위주
저녁(도시락): 위 추천 식단
야식: 금지
음료: 물, 무가당 차, 아메리카노
운동까지 가능하면 걷기 30분 또는 근력운동(푸시업, 스쿼트 등)을 주 3회 추가하면 훨씬 좋아요.
당신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나라 지키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식단부터 시작하려는 영리한 선택을 응원드리며, 아침에 쉽게 싸서 오후 6시에 드시기 좋은 가성비 저녁 도시락 식단 몇 가지를 제안드리겠습니다.
1 ) 닭가슴살 현미 볶음밥이 있습니다. 가장 클래식한 조합으로, 인터넷에서 대량으로 구매해서 저렴한 냉동 닭가슴살 200g과 현미밥 200g을 올리브유, 후추에 볶아서 도시락통에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방울토마토, 찐 브로콜리, 오이를 곁들이면 가격 부담도 적고 포만감이 오래가서 운동 전 에너지를 내기에 좋습니다. 볶음밥 대신에 찐 고구마로 대체하셔도 괜찮습니다.
2 ) 두부 달걀 비빔밥은 가성비와 단백질을 모두 잡는 식단입니다. 수분을 짠 두부 반 모와 삶은 달걀 2개나 계란후라이 2개를 밥 위에 얹고 간장, 참기름을 약간만 곁들여서 도시락으로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김가루나 후리카케를 뿌려서 비벼드셔도 괜찬흐며, 아침에 조리 시간이 거의 거리지 않고 지갑 부담을 확실히 덜어줄 수 있습니다.
3 ) 참치 샐러드 비빔밥이 있습니다. 기름기를 적당히 뺀 캔참치 한 캔과 마트에서 파는 저렴한 컷팅 양배추를 저당 볶음고추장과 밥과 함께 비벼서 드시는 방법입니다. 깻잎 상추를 추가해도 좋으며, 요리가 따로 필요가 없어서 시간이 절약되며 운동 전에 소화가 잘 되어 속이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삼시 세끼를 다 바꾸시면 지치기 쉬우니 이렇게 저녁부터 하나씩 바꿔나가시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 되겠습니다. 되도록 600kcal정도로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