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고 다닐 때 연애 어떻게 하나요!!??

제가 완전 자만추 성향이라 남소 같은 건 별로 안 끌리거든요ㅠㅠ 근데 학생 때 연애는 진짜 꼭 해보고 싶어요. 문제는 제가 여고를 다녀서 주변에 남사친도 거의 없고, 남소 시켜줄 만한 친구도 마땅히 없어용... 여고생이 소개팅 안 받고 자연스럽게 다른 학교 애들 만나거나 인연 만들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말그대로 남고, 여고를 다니시게 되면

    그 학교 내에서 연애는 불가능 하고 결국

    학원, 혹은 다른 동호회 혹은 소개를 받는 등의

    방식으로 연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여고 이던 여대이던 동아리고 연합 활동 많이 해도 그냥 친분 이나 친구 이상 그 이상 인연 안 되는 사람 많은데요?? 동아리가. 연애 상대자. 구하는 곳은 아니지만~~ 몇명 사람들은. 갈때 까지 가도 쳐 뒹굴고 맛이 완전 간 할매들도 . 결혼은 같은 동아리. 다른놈 하고 결혼 하는 애들이. 많던데요??

    얌전한 여자들 한테는 날파리들이. 함부로 접근 안 해요...

  • 알바나 외부봉사활동!!!!

    봉사는 생기부로도 쓰기좋고 많은사람더 만날수잇어서 조은것가탕요 자만추하시려묜 아무래도 집ㄷ보다는 밖에 잇는게 좋죠 ㅠㅠㅠㅠ 

  • 동아리활동을 해보세요. 저도 여고나왔는데 동아리가입이 필수였어서 그냥 대충 자리남는데 가입했는데 나름 다른 학교랑 연합하고 필수활동하고 하다보니 생각보다 남자애들이랑 만날 기회가 많있어요. 남고 애들은 오히려 공학애들보다 여고애들을 더 좋아하더라고요. 또 축제 때 자신있는거 노래나 춤같은거 공연준비해서 하면 번호물어보는 사람 꽤 많고요. 고딩이시면 주말에 알바를 해보세요. 편의점이나 카페알바는 번호물어보거나 주고가는 사람들 많은데 그런거 부담스러우시면 학생들 알바 많이 하는 갈비집이나 롯데리아같은데요. 거기 알바생들끼리 사귀는거 많이 봤어요.

  • 저도 여고 다니는데 남자친구랑 이제 곧 200일 다 되가구 잇어용!! 저는 학교 말고 다른 외부 소속이 있어서 만나게 된건데

    친구들은 보통 친구들 소개로 많이 사귀는 것 같아요!

    아니면 인스타 염탐하다가 연락 오는 경우도 종종 봤구요

    글쓴이분이 자만추 성향 가지구 계시면 다른 학교 외 프로그램이나 활동 많이 하시면 사람들도 많이 만나보시구 남자친구 생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용! 

  • 알바하면서 많이 만나던데요?

    청소년대상으로 하는 행사라고 해야하나요? 봉사? 이런것도 정기적으로 하는거 있던데 그런곳에서 친하게 지내다 만날수도 있구요 ㅎㅎ

  • 학원이나 보통 친구의 친구를 같이 만나서 놀다가 새로운 인연이 생기는 것 같아요.

    연애 목적으로 소개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 저도 여고 나왔던 친구들 이야기 들어보면 생각보다 교회, 학원, 알바, 동아리 활동 같은 곳에서 많이 만나더라고요ㅋㅋ

    오히려 소개팅이나 남소보다 같은 공간에서 꾸준히 얼굴 보면서 친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특히 교회나 학원은 공통 관심사가 있어서 대화도 자연스럽게 시작되고요.

    근데 학생 때는 굳이 연애를 하려고 사람을 찾기보다 자기 생활 열심히 하다 보면 의외로 인연이 생기는 경우가 더 많았던 것 같아요. 여고라고 해서 연애 못 하는 건 아니니 너무 걱정 안 해도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