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발병률을 낮추는 식단에 대해 알려주세요~
단순하게는 서구화 된 식습관 때문에 대장 질환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말은 들었는데요. 어떤 식재료로 식단을 짜야 대장암 발병률을 조금이라도 감소시킬 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들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 시금치나 브로콜리 같이 비타민 C나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마늘 양파 역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