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점점 무기력하고 피곤해질땐 뭐가좋을까요??
이상하게 잠을자도 피곤하고 무기력해지는데 영양소가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너무 피곤해서 일에도 지장이 많이가네요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성 피로는 철분, 비타민B12, 마그네슘, 비타민D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의 부족에서 기인할 수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색육, 녹색 채소, 견과류, 생선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마셔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고,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숙면을 통하여 몸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고려할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의 상태에 맞는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필요하며,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 진료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너무 심각하다면 병원으로 가시는게 좋은데요
일단 당장 몇가지 도움이 될만한거는요
고함량 비타민을 드셔 보세요 생각보다 효과적이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이조절: 영양가 있는 식사를 섭취하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영양을 보충합니다. 특히 과일, 채소, 단백질 등의 건강한 식품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적당한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몸의 활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피곤한 상태에서 강도가 높은 운동은 피하고, 산책이나 요가와 같이 부담 없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피로를 더해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활동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 섭취: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 신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하이드레이션으로 인한 피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몸을 편안하게 만들기: 몸이 피곤할 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편안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 조절과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여 몸이 편안해지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