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종종화사한차장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비타민D, 락토핏
요즘 건강 관리를 위해 종합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을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약마다 식전에 먹어야 좋은지, 식후에 먹어야 좋은지 헷갈리더라고요. 이 세 가지 영양제를 하루 중 어떤 시간대에 배치해서 먹어야 흡수율이 가장 높고 부작용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단독으로 공복에 복용하시는게 좋고 나머지는 식후로 하시면 됩니다. 종합비타민은 비타민b군 때문에 저녁늦게 복용하면 간혹 불면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낮시간에 복용이 좋긴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02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유홍 약사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합비타민은 아침이나 점심에 식사하고 드시고, 오메가3는 점심이나 저녁에 식사를 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종합비타민은 식전에 드셔보시고 속쓰림이나 울렁거림 등의 위장장애가 생기면 식후에 드시면 되고, 아침이나 점심에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저녁에는 드시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드시면 좋습니다. 오메가3는 지용성이라서 흡수가 되려면 담즙산과 지방소화효소가 나와야하는데 이게 식후에 나옵니다. 그래서 식사하시고 즉시 드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기름진 식사를 하셨을 때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김민경 약사
사람약국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아침 식전에 드시고 오메가3종합비타민으 점심식후드시면 되겠습니다^^ 잘챙겨드시기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