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종합비타민과 유산균, 오메가3는 각각 언제 먹는 게 가장 효과적인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비타민D, 락토핏

요즘 건강 관리를 위해 종합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을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약마다 식전에 먹어야 좋은지, 식후에 먹어야 좋은지 헷갈리더라고요. 이 세 가지 영양제를 하루 중 어떤 시간대에 배치해서 먹어야 흡수율이 가장 높고 부작용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단독으로 공복에 복용하시는게 좋고 나머지는 식후로 하시면 됩니다. 종합비타민은 비타민b군 때문에 저녁늦게 복용하면 간혹 불면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낮시간에 복용이 좋긴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합비타민은 아침이나 점심에 식사하고 드시고, 오메가3는 점심이나 저녁에 식사를 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종합비타민은 식전에 드셔보시고 속쓰림이나 울렁거림 등의 위장장애가 생기면 식후에 드시면 되고, 아침이나 점심에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저녁에는 드시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드시면 좋습니다. 오메가3는 지용성이라서 흡수가 되려면 담즙산과 지방소화효소가 나와야하는데 이게 식후에 나옵니다. 그래서 식사하시고 즉시 드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기름진 식사를 하셨을 때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아침 식전에 드시고 오메가3종합비타민으 점심식후드시면 되겠습니다^^ 잘챙겨드시기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