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해찬 전 총리 장례 소식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삼겹살굽기
다이어트에 제로콜라가 도움이 되나요?
제가 콜라의 탄산을 많이 좋아하는데요. 체중이 지나치게 커져서 감량해야 하는데 제로콜라를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콜라대신 제로콜라를 섭취하면 액상과당이나 당성분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혈당상승을 막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영양적인 측면에서 볼 때, 제로 콜라는 일반 콜라와 달리 설탕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칼로리가 0에 가깝습니다. 이는 체중 감량의 핵심인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설탕이 함유된 음료 대신 제로콜라를 선택하시면 불필요한 당류와 칼로리 섭취를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로콜라 자체에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특별한 영양 성분이 있는 것은 아니며, 인공 감미료의 영향에 대해서는 다양한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따라서, 제로콜라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나, 체중 감량은 전반적인 식단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여야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단편적으로 일반 콜라랑 제로 콜라를 비교하면 제로 콜라가 칼로리가 적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더 좋을 수는 있습니다.
다만, 탄산을 섭취하면 계속 먹고 싶은 자극, 그리고 도파민의 생성 등으로
계속 무엇인가 섭취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은 위액의 과다를 촉진하여 위염 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탄산을 삼가하시고, 보리차 등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