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힘센호저181
소금이 몸에서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세가 있나요?
저염식으로 식단 조절을 하는 과정, 그거에 운동까지 하는데 장단지에 통증이 많이 오는데 이런 증상도 몸에 염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인가요? 염분을 적아량 섭취하면 통증이 없어지기도 하는데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염분이 부족하다면 근육 경련, 저혈압, 무기력, 두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중이나 이후 비복근의 통증은 전해질 불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저염식과 운동을 병행 시 땀으로 나트륨 배출량이 증가해서 염분 부족이 통증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염분 섭취 후 증상이 완화된다면 경미한 저나트륨 상태일 수 있으며, 운동 전후 적정 염분을 보충하시고 마그네슘과 칼륨 같은 전해질 보충제를 추가로 보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나트륨)이 부족하면 근육 경련, 어지러움, 피로감 같은 전해질 불균형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중 땀을 많이 흘리면 나트륨이 소실되어 장딴지 통증이나 쥐가 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염분을 적절히 보충했을 때 통증이 줄어든다면, 염분 부족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저염식 중에도 무리하게 제한하는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을 많이하면 전해질 손실이 일어납니다.
전해질이라고 하면 미네랄류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충분한 양의 미네랄이 없거나 보충되지 않으면 각종 다양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 경련, 피로, 저림, 메스꺼움 등입니다
따라서, 특히, 이렇게 더운 날에는 반드시 운동 후에 이온음료나 충분한 휴식을 통한 미네랄 보충이 필요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극한의 환경 속에서는 자신의 신체 관리를 철저히 하여 부족함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 중 하나가 전해질입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