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중 아침에 라면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게요 다이어트 중인 1인입니다

라면이 너무 먹고싶은데 다이어트중일때 아침에 라면을 먹어도 괜찮을까요?ㅠㅠ

굳이 먹어야한다면 아침이 나을것 같은데 말이죠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에 밀려오는 라면의 유혹은 정말 참기 힘들죠..

    아침에 드시는 라면이 밤에 야식으로 드시는 것보다는 백번 천번 나은 선택이 맞습니다! 아침에 섭취한 칼로리는 낮에 일상 활동을 통해서 소비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기 때문이랍니다. 허나 라면은 정제 탄수화물과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몸을 쉽게 붓게 만드니 현명한 타협이 필요하겠습니다.

    죄책감 없이 맛있게 드시려면 몇 가지 기술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라면 수프는 반만 넣으시거나 국물은 한두 모금만 마시고 면, 건더기 위주로 건져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줄 계란, 두부, 닭가슴살을 추가해보시어, 대파, 숙주, 버섯, 청경채같은 채소를 넣어주시면 식이섬유 덕에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고 포만감도 오래 유지가 됩니다.

    만약 가능하시다면 일반 유탕면 대신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나 곤약면을 선택하시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참다 참다 나중에 결국 폭식을 하는 것보다는 아침에 요령껏 조절하셔서 드시는 편이 멘탈 관리에도 이롭습니다.

    맛있게 드신 뒤 당일 점심과 저녁 식사에서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조금씩만 줄여서 균형을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식이 스트레스 없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결론부터 답변드리자면, 정말 참기 힘들다면 저녁보다는 확실히 아침에 드시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아침에 라면을 먹으면 낮 동안 활동하면서 칼로리를 소비할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고, 밤새 저혈당 상태였던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 저녁에 먹는 것보다 체지방으로 쌓일 확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다만, 라면은 탄수화물과 나트륨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같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그대로 드시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랐다 떨어지면서 점심에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 아침 라면을 건강하게 즐기시려면 부족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채우기 위해 달걀 1~2개나 두부를 넣고, 대파, 버섯, 양파, 혹인 숙주나 양배추 같은 채소를 넣어 함께 끓여주시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프는 반만 넣거나 2/3만 넣고 국물은 다 마시지 말고 면과 건더기 위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