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11.01
오리고기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오리고기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 섭취하는게 좋은지, 실제로 오리기름을 섭취하는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 함량이 많아 기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오리고기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오리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불포화 지방산: 오리고기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 B1, B2, B3, B6, B12, C, E 등이 풍부합니다. 비타민은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오리고기에는 철분, 칼슘, 인, 아연, 셀레늄 등이 풍부하며, 신체의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리고기의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 B, C, E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력 회복: 오리고기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 E 등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개선: 오리고기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