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3.09.10
함께 먹어면 해가 되는 음식 궁합은?
식품 중에는 각각 따로 먹으면 좋지만 같이 먹으면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있다는데, 이러한 경우의 식재료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당근과 오이
당근에 함유된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이 오이에 함유된 비타민C를 파괴하여 체내 흡수율을 낮춥니다. 따라서, 당근과 오이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C의 섭취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B가 설탕을 분해하는데 사용되어 체내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 먹으면 비타민 B의 흡수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치즈와 콩
콩에 함유된 인산과 치즈에 함유된 칼슘이 서로 결합하여 '인산칼슘'이 되면서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즈와 콩을 함께 먹으면 칼슘의 흡수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표적으로 같이 먹으면 궁합이 안 맞는 음식으로는 당근과 오이가 있습니다.
오이 안에 들어있는 비타민을 당근이 흡수를 하지 못하게 방해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