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너나들이
너나들이24.03.20
계란 프라이 vs 삶은 계란 영양 차이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단백질 보충용으로,
매끼마다 계란프라이 1개를 먹습니다(하루3개)
요리하기 귀찮아서,
삶은 계란으로 대체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즉,
단백질 보충용으로 식사시 삶은 계란도,
계란프라이만큼 단백질을 섭취&흡수 될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계란 프라이와 삶은 계란은 모두 단백질 보충용으로 좋은 식품이지만,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 성분과 흡수율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란 프라이의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고, 단백질은 조금 더 많지만 삶은 계란보다 소화율은 낮습니다. 그러나 두 조리법의 단백질 흡수율은 비슷합니다. 단백질 보충에만 중점을 둔다면 삶은 계란이 더 적합할 수 있으며,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흡수율도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계란 프라이는 지방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맛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과 건강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2개 이하이며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하여 채소와 함께 섭취하고 기름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단백질을 섭취를 한다 그러면 계란후라이 보다는 삶은 계란이 훨씬 더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