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가스 배출에 도움되는 식품이나, 약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름철 더위와 함께 몸에 가스가 많이 차게 되었는데, 이런 경우 가스 배출을 어떻게 해줄 수 있나요? 운동 뿐이 해결책이 없는건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생강, 페퍼민트. 요거트, 파인애플, 파파야, 따뜻한 물 등이 도움이 되면 운동 외 벙법으로는 복부 마사지, 무릎 당기기 자세, 따뜻한 찜질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스 배출에 도움되는 식품으로는 생강, 페퍼민트, 파인애플 등이 있고, 유산균 함유 식품도 효과적입니다. 약으로는 가스 제거를 돕는 시메티콘 성분이 들어간 약물이 흔히 사용됩니다. 운동 외에도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복부 마사지를 하면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