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엄청난참고래63
일반토마토와 방울토마토 영양성분이 같나요?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건 다아는 사실인데요 방울토마토가 토마토에 비해 먹기도 간편하고 맛도 더 좋은것 같은데 두가지를 비교했을때 영양성분의 차이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 토마토와 방울토마토는 영양 성분에서 유사하지만, 몇가지의 차이가 있으며, 방울토마토는 일반적으로 당도가 높고,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합니다. 반면, 일반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상대적으로 더 높고, 섬유질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건강에 유익하지만, 방울토마토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간식으로 좋으며, 개인의 기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영양소 자체는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비타민C, 비타민B, 비타민A는 방울토마토가 더 많습니다. 추가로 토마토의 색을 제공하는 라이코펜의 경우 방울토마토가 훨씬 더 많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방울토마토가 일반 토마토보다 당분함량이 더 높지만
큰 영양성분 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