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때 일주일에 한번치팅데이가져도되나요?

다이어트때 일주일에 한번치팅데이가져도되나요?

다들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유지정도만 하고싶은데 요즘 2키로가 쪄버렸어여ㅠ 원래는 1.5끼정도 먹었는데 삼시세끼 다 먹으니 찌네여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에 일주일에 한 번 치팅데이를 가지는 것은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정체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러나 치팅데이가 하루종일 폭식을 하는 날이 아닌, 평소 드시고 싶었던 음식을 한 끼 적당히 즐기는 날이어야 체중 유지에 방해가 되지 않겠습니다. 근래 삼시 세끼를 모두 챙겨드시면서 2kg이 증량한 것은 갑작스러운 섭취량 증가로 인한 일시적인 수분 정체나 글리코겐 저장 때문일 수 있습니다.

    기존에 1.5끼만 드시던 습관은 기초대사량을 낮추어서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을 만들 수 있어서, 세 끼를 다 드시는 방향 자체는 건강과 장기적인 유지에 훨씬 좋답니다. 따라서 지금은 다시 끼니를 줄여주시기 보다 세 끼의 식단을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가볍게 구성해주시어 탄수화물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평소 양의 1.5배 정도로 드시고 싶었던 음식을 즐기시되, 나머지 6일은 건강한 삼시 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시면 늘어난 체중은 금방 복구될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1.1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