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배고플 때 식욕을 참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배고플 때 식욕을 참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정말 배고플 때는 참기 힘들죠?? 그렇지만 건강을 위하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참아야 합니다.. 이럴 때 현명하게 참는 방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이어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다가 적게 나가다가 요요 현상도 많이 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예전에 티비 광고에서도 나온 방법인데요
엄지 발가락을 잡아 당기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가 고플때에는 적절한 영양성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칼로리가 적은 음식보다는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요요현상을 겪으면서 더욱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배고픔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먼저 진짜 배고픔인지 아니면 갈증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가짜 배고픔인지 구분하는 것입니다. 갑자기 특정 음식이 강하게 당기거나 식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가짜 배고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는 물 한두 잔을 먼저 마셔보거나 10분 정도 다른 일에 집중하며 기다려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시에는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고, TV나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식사에 집중하면 포만감을 더 잘 느끼고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햇볕을 쬐며 가볍게 산책하는 것도 식욕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하여 배고픔 신호에 현명하게 대처하며 꾸준히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