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에너지 음료가 몸에 해롭다는건 잘알고 있는데 정말 많이 해롭다고 보나요?
인터넷 기사나 뉴스에서 에너지 음료가 간에 치명적으로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기사도 진짜 일리가 있는지 의심이 가끔되기도 하고 진짜인지 아님 그냥 심각한게 아닌데 기사가 그렇게 쓰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에너지 음료에는 카페인 외에도 아르기닌, 전해질, 마그네슘 같은 성분들이 들어있던데요.
일반 콜라나 당분이 들어간 음료수들도 간에 안 좋기는 마찬가지 아닌가요?
에너지 음료도 결국 단맛이 나는 음료수에 고카페인이 추가된 형태 같은데, 단지 카페인 함량이 높다는 이유 때문에 간에 치명적으로 안 좋다고 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편의점에서 1+1 행사를 많이 해서 에너지 음료를 사 마시곤 합니다.
한 캔에 카페인이 200mg 정도 들어있어서 두 캔을 마시면 총 400mg이 되는데, 이 정도 양이 정말 간에 많이 안 좋은가요?
개인적으로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것 빼고는 일반 음료수들과 거의 비슷하다고 느껴지는데, 제 생각이 맞는지 궁금해서 질문 답변 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