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영양제 종류가 너무 많은데 무엇부터 먹어야 할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종합비타민,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D 등 많이들 드시는 것 같은데 꼭 필요한 영양제가 있을까요?

여러분이 실제로 드시면서 만족했던 영양제나 추천 조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현재 리스트업한 영양제 성분들을 봤을때에는 종합비타민, 오메가 3 정도는 기본적으로 챙겨서 복용하시기 좋으며 추가로 사용하신다면 유산균정도는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꾸준히한번 복용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어떤 증상에 어떤분이 복용할거냐에 따라 추천되는게 많이 달라져서요. 보통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나 자신이 겪고 있는 증상에 효과적인 임상데이터가 있는 성분들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지금은 그런 정보가 없으니 일단 종합비타민, 오메가3, 마그네슘 정도를 추천드리고싶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에서 많이 부족한 영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