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이 다이어트 식이로 좋은 이유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어 한끼 식사로써 충분하기 때문 입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손상된 근육을 회복시켜 주고 근육을 만들어 주면서 신진대사를 좋게 유지시켜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계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삶아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후라이를 해서 드실때에도 기름을 두르지 않거나 올리브유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윤를 활용하여 조리해서 드시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영양소는 똑같이 함유되어 있고 계란에 함유된 비타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반숙으로 조리해서 드시는 방법이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소화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