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일단투명한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무슨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
배가 많이 나와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어떤 음식을 먹는게 효과적 일까요?
닭 가슴살 외에 다른 음식 추천 바랍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셨군요! 뱃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겠으나, 건강한 식단으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겠습니다. 닭가슴살 외에도 우수한 단백질 대체 식품은 많답니다.
[단백질 식품]
1) 계란, 두부: 최우선으로 추천해 드리는 음식은 계란과 두부입니다.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성해서 포만감이 오래가고,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충분히 들어있어서 칼로리 부담이 적답니다.
2) 삶은 오징어, 흰살생선: 해산물에 있어서는 삶은 오징어나 흰살생선(가자미, 틸라피아)이 지방이 적고 담백해서 정말 좋답니다.
3) 돼지, 소고기: 돼지고기는 안심, 앞다리살, 뒷다리살이 있고, 소고기는 우둔살, 홍두깨살, 사태살, 부채살같은 붉은 살코기도 우수한 다이어트 식품이랍니다.
[탄수화물]
뱃살을 감량하시려면 탄수화물도 현명하게 골라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복합탄수화물: 흰쌀밥이나 빵, 면, 떡 대신에 식이섬유가 풍성한 현미, 보리, 귀리, 단호박, 고구마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2) 식이섬유: 혈당을 천천히 올려서 복부 비만의 원인인 인슐린 분비를 안정화하고 내장 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양배추, 버섯, 브로콜리, 토마토, 콜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청경채, 미역, 다시마, 오이, 파프리카, 당근, 양파, 가든샐러드, 쌈채소류를 다양하게 매 끼니 충분히 드시면 칼로리 걱정 없이 배를 채우실 수 있겠습니다.
[지방]
1) 건강한 지방: 여기에 아보카도, 모듬 견과류(아몬드, 호두, 마카다미아, 피칸, 피스타치오, 브라질넛트), 올리브유, 생들기름처럼 지방을 소량 챙겨주시면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의 포인트는 굶는 것이 아닌 초가공식품, 단 음료, 정제탄수화물, 야식을 최대한 멀리하시고, 자연 식재료 위주로 배를 채우는 것입니다. 물은 체중 x 30-35ml이상 꾸준히 마시는 것도 복부 지방 감소에 정말로 중요하겠습니다.
위에 식품들을 고려하시어, 알차게 식단을 꾸리셔서 체중감량을 건강하게 이루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43.0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복부비만 개선과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실 때 영양학적으로 닭가슴살 외에도 포만감을 주며 대사를 돕는 훌륭한 식품들이 많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생선(고등어, 연어)은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며 대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와 채소류는 장운동을 활성화하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 복부 비만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는 콩류 및 견과류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단 조절을 용이하게 합니다.
올리브오일 등에 살짝 익힌 당근이나 토마토 같은 채소는 항산화 성분 흡수율을 높이고 꾸준한 체지방 분해를 지원합니다.
배가 많이 나와서 다이어트를 시작하신다면 단백질 식품을 다양하게 구성하면서 적당한 탄수화물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전체적인 식사량을 조절하면서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외에도 달걀, 두부, 생선, 살코기, 그릭요거트, 콩류 등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달걀과 두부는 간단하게 먹기 좋고, 생선은 단백질과 지방을 함께 챙길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도 삼겹살이나 갈비처럼 지방이 많은 부위보다는 안심, 등심, 우둔처럼 살코기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도 적당량 드시는 것이 좋은데 현미나 잡곡밥, 고구마, 감자, 오트밀처럼 식이섬유가 있는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고, 브로콜리나 양배추, 오이, 파프리카 같은 채소를 충분히 곁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빵이나 과자, 달달한 음료, 야식처럼 포만감에 비해 열량이 높은 음식은 섭취 빈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섭취량과 꾸준한 운동도 함께 병행하시면서 건강한 다이어트 루틴 만들어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