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되는 체중계 무기질 적음 뜨는데 어떻게 올리죠

다이어트 하려고 체성분 측정되는 체중계사고 먀일 아침 공복에 몸무계 측정하는데 전체적으로 조금씩 빠지는데 빨간불 뜬건 복부비만 밖에 없었거든요? 근데 무기질은 매일 0.01씩 빠지더니 오르는 일은 없고 계속 숫자 줄어들다가 적음 표시 뜨는데 떠도 이게 무기질이 좀 생활에 어떤 불편을 주는지 어느정도여야 병원에 갈 정도로 심각한건지 가늠이 안되여 그리고 어떻게 생활습관을 개선해야할지도 모르겠어서 조언 구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매일 숫자가 떨어져서 많이 불안하셨을 것 같습니다.

    가정용 체중계의 무기질은 실제 혈액 속 미네랄 양이 아니라 근육량과 체수분을 바탕으로 예측한 추정치일 뿐입니다..! 다이트를 하시면서 체중과 근육(수분)이 빠지면 이 수치도 눈금 보듯 같이 내려가니 이 부분에 너무 마음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당장 몸에 이상이 없으시다면 병원에 가실 필요는 없겠지만, 만약에 극심한 피로감, 어지러움, 잦은 근육 경련(쥐)이 생긴다면 그때 병원에서 피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생활 습관으로는 굶는 다이어트 대신 칼슘, 비타민D, 유제품, 단백질을 골고루 드시는 식단으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근육을 지켜주셔야 무기질 수치가 올라가서, 하루 2L 정도의 충분한 물을 드시고, 유산소와 함께 가벼운 근력 운동 주 2~3회는 병행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 체중을 줄이시되 건강한 영양 채우기에 신경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