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 내 강동 및 동작구 중 어디가 좋은동네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이사계획중인데 서울내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특히 재개발이 활발한 강동이 더 입지가 나은지 노량진 호재와 서울 내에 위치한 동작구가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창효 공인중개사입니다.

    동작구는 이미 재개발 및 재건축사업이 진행후반단계인 곳입니다. 그리고 강남이라는 이점과 강남과 여의도등과의 접근성도 유리하고 과천등의 접근지역으로써 서울 전역의 교통편의성도 뛰어난 입지로 볼수 있습니다. 쉽게 서울 전체에서도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상급지에 속합니다. 그에 반해 강동구의 경우 한강을 통한 강남접근성이 용이하고 최근 대규모 개발에 따른 유입인구가 늘어난 곳이지만 아직 서울내에서 중상급지로 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입지판단이기에 어느곳이 객관적으로 좋다 나쁘다를 말할수는 없지만 해당지역내 평균시세나 선호도만 보면 동작구와 비교대상은 아니라 판단이 됩니다 .

    채택 보상으로 3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동작구를 추천드립니다.

    동작구는 여의도, 강남, 광화문 접근이 우수하고 부동산에서 흔히 입지는 동작이 강동보다 한 수위라고 평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가족 중심, 쾌적한 생활환경을 원한다면 강동구가 더 적합하고 출퇴근 편의성과 도심 접근성을 중시한다면 동작구가 더 매력적입니다. 투자 관점에서는 두 지역 모두 재개발 프리미엄이 있지만, 동작은 단기적 입지 프리미엄, 강동은 장기적 신축 공급 가치가 강점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입지적으로 보게 되면 동작구가 여의도 및 강남에 좀 더 가깝기 때문에 우수하다 볼 수 있지만 강동구 역시 송파구와 인접하여 입지가 우수하고 또한 주변 인프라가 뛰어납니다. 따라서 직장이나 학교 등 생활 바운드리에 가까운 보다 역세권에 입지가 좋은 쪽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사료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동작구가 좀 더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공인중개사입니다.

    주거 환경과 학군을 보신다면 강동구가 교통의 편의성과 입지를 보신다면 동작구가 더 나으실 것이라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