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용·노동
여전히화창한독수리
돈을 자꾸 늦게 주는 사람들 보면
진짜 바빠서 그런 건지, 아니면 일부러 미루는 건지 헷갈립니다.
이럴 때 계속 좋게 말하면서 기다려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한번 강하게 말하는 게 맞는 걸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구고신 노무사
Lk노무법인
∙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회사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요
월급은 당연히 지정된 기일에 주는게 맞습니다. 근로기준업에서도 그렇게 정하고 있고요
다만...만일 사정이 어려운 소규모 업체의 경우, 요즘 워낙 어렵다보니 하루이틀 정도의 지연은 매우 흔한게 가슴아픈 현실입니다
그렇다고 이를 근로자측이 수용해야한다는것은 아니고요, 문제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히 지적하고 요구사항을 전달함이 바람직해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32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손인도 노무사
다일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월급여는 임금지급기일까지 지급되어야 합니다. 하루라도 늦게 지급되는 경우 임금체불에 해당하기에 이에 대한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임금체불 시 노동청에 진정 제기가 가능할 것입니다.
차충현 노무사
월드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강하게 말하시고 계속적으로 차일피일 임금지급을 미룰 때는 임금체불로 관할 노동청에 진정하시기 바랍니다.
강희곤 노무사
노무법인 서앤강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답이 정해져 있는 사안은 아닙니다만 문제 제기를 하고 넘어가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상황에 맞춰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이종영 노무사
조은노무법인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임금을 정기지급일에 지급하지 않는 것은 원칙적으로 임금체불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질의의 경우에는 정중하게 정기지급일에 지급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 적절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