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느긋한돌고래111
먹고 남은 음식은 밀폐된 용기에 담아서 보관해야하는건가요?
먹고 남은 음식은 밀폐된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해야하는건가요?
밀폐되지 않은 용기에 그냥 냉장고에 보관하면 음식이 빨리 상하나요?
특히 치킨같은 음식은 더욱 밀폐된 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야하나요?
왜 그런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먹고 남은 음식을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것은 영양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밀폐 용기는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음식의 산화를 늦추고, 세균이나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냉장고 내의 다른 음식 냄새가 섞이는 것을 막아 음식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밀폐되지 않은 용기에 음식을 보관하면 수분이 증발하여 음식이 건조해지고, 영야소가 파괴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치킨과 같은 튀김류는 특히 지방 함량이 높아 공기에 노출되면 산패가 빠르게 진행되므로,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영양 손실과 변질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 이는 제품마다 차이가 있어요
냉장 및 냉동은 제품의 기준에 따라 다르게 보관 해야 한답니다.
예를 들면 치킨은 냉동 보관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아뇨, 최대한 신선도를 보존하기 위해서 그렇게 하면 좋다라는 뜻이지 필수는 아닙니다.
융통성있게 하면 그냥 드셨던 치킨 곽 그대로 뚜껑 잘 닫고 보관하시고 하루 이내로 데워서 드셔도 솔직히 괜찮습니다.
최대한 정석으로 말씀드리자면,
보통 먹고 남은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밀폐용기에 담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위생적입니다.
보통 먹다 남은 음식을 밀폐 보관하지 않으면 우선 냉장고 안의 다른 음식 냄새가 스며들거나 냉장고 자체에 냄새가 퍼져서 맛과 향도 쉽게 변하기도 하고, 수분이 날아가니 음식이 딱딱하거나 퍽퍽해지긴 합니다.
그리고 공기와 접촉이 많아질수록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워지니 상하는 속도가 빨라지기도 합니다. 이건 사실이니까요.
특히 치킨 같은 기름진 음식은 공기중에 산소와 닿게되면 산패가 빨리 일어나버리니 냄새와 맛이 변질될 수 있어서 밀폐 보관하시는게 안전, 맛, 신선도 측면에서 최선의 방어입니다.
따라서 위생, 신선도, 맛을 지키려면 밀폐 용기를 추천드립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