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케모마일차는 우리몸에 어디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제 지인분이 케모마일차를 마시는데 건강에 좋아서 먹는다고 합니다. 우리몸에 어디에 좋은지 또 어떤 성분이 좋은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캐모마일 차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허브차입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캐모마일의 주요 효능과 성분을 답변 드리자면, 우선 숙면 유도 및 불안 완화에 탁월합니다. 캐모마일에 함유된 아피게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뇌의 특정 수용체와 결합하여 진정 효과를 내며, 불면증과 불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기 건강 증진이며, 캐모마일은 위장 점막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이는데 기여하여 속 쓰림, 소화 불량, 메스꺼움, 가스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및 항균 작용이 있으며, 캐모마일에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와 테르페노이드 성분들이 있어 체내 염증을 줄이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잇습니다. 마지막으로, 혈당 조절 및 심혈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들 덕분에 캐모마일 차는 스트레스가 많거나 소화가 불편할 때, 또는 편안한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케모마일차는 불면증, 스트레스 완화, 위장 건강에 좋답니ㅏㄷ.
진정효과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이는 아피제닌때문이라빈다.
1명 평가
• 캐모마일은 천연 수면제, 소화를 촉진하고, 스트레스 완화, 항산화와 심혈관대사 기전, 면역과 염증을 관리해주고 경련 완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유효성분으로는 아피제닌, 비사볼롤, 플라보노이드 등이 있습니다. 꽃가루 알러지가 있거나 임산부, 항응고제 복용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케모마일은 수면 유도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소화불량과 복통, 염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주요 성분인 아피게닌과 비스아볼롤, 카마줄렌 등이 진정, 항염,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 강화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차로 섭취하기에는 효과를 보기 위해 그 만큼 다량의 양을 먹어야합니다.
따라서, 효과라는 측면에서는 어느 정도 심릭적인 부분이 작용합니다.
부작용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나타나려면 정말 많이 섭취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