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77cm에 80kg인데 고민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못먹고 175cm 58kg였는데 헬스 시작하고 나서부터 살이 붙더라고요.. 현재는 먹는걸 너무 좋아해서 이것저것 먹는데 이 식탐을 조절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과거 58kg의 마른 체격에서 80kg까지 증량하신 것은 헬스를 시작하며 쏟으신 엄청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멋진 변화입니다. 물론 운동을 하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몸이 에너지를 요구하면서 식탐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몸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런 넘치는 식탐을 현명하게 조절해주시려면 일단 음식을 드시고 싶을 때 무가당 탄산수나 물을 300~500ml에 가깝게 드시고 15분간 다른 일에 주의를 환기를 돌리셔서 가짜 배고픔인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 식사를 하실 때는 채소, 단백질을 충분이 드시고 복합탄수화물을 나중에 드시는 채단탄 식사법의 식사 순서 변화만으로도 빠른 혈당 상승을 막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음식을 20회 이상 씹고, 20분 이상 식사를 가지는 습관(더해서 기기사용 없이 음식에만 집중해서 드시는 마인드풀니스식사법까지)도 뇌가 배부름을 인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조건 억누르시기만 하면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평소에 방울토마토같은 건강한 간식으로 입을 달래주시며 조절해 나가시길 바랄게요.

    현재의 체격은 우수한 자산이니 지치지 마시어 건강하게 다듬어 나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8.5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