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2.26
오트밀은, 어떤 성분인지 궁금합니다
오트밀이 다이어트에 탁월하다고 하던데, 오트밀이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궁금하고, 어떤 영양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증자시키고 압착시켜 만든 식품으로
베타카로틴같은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높은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트밀은 고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특히 베타-글루칸이라 불리는 수용성 섬유가 많습니다. 이는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물질도 함유돼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입니다. 높은 단백질 함유로 포만감을 주며, 철분, 마그네슘, 인, 아연 등의 미네랄도 풍부해 건강한 뼈와 근육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트밀은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가진 식품으로, 탄수화물,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B군, 칼륨, 마그네슘, 망간,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과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유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탕이나 꿀을 넣지 않고, 견과류나 과일을 추가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꾸준한 섭취가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