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할 때 가장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가요?
명절연휴 후에 살이 너무 많이 쪘어요 ㅠㅠ 살을 빼려고 하는데 다이어트할 때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피해야 할 음식 리스트를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식
1달달한 음식 2.맵고 짠 국물류 3.밀가루가 많이 들어간 음식 (면류)
1)보통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보통 하라고 하는데요
그건결국 달달한 음식을 먹지말라는것입니다
달달한 음식만 끊어도 다이어트의 가성비를 올릴수 있습니다
(사탕, 탄산음료, 액상과당음료, 케이크,과일쥬스, 라떼)
2)짠음식 많이 먹을경우 살이 빨리 찌고 많이 붓을수 있습니다
3)짜장면, 파스타등 면류는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지방으로 축적이 잘되며 면을 많이 먹을경우 혈액내 중성지방이 많아질수있습니다
다이어트시에는 채소와 과일,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피해야 하는건 결국 칼로리 높은 음식들이랍니다.
그래서 채소와 같은 음식들을 먹는게 중요 해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는 정제 탄수화물, 칼로리가 높고 영양가가 낮은 고칼로리 간식, 나트륨과 인공 첨가물이 많은 가공식품, 당분이 많은 설탕 음료, 그리고 칼로리가 높은 고지방 유제품을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