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임대계약금 포기하고싶어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계약금 5%만 포기하고 끝낼 가능성이 높습니다.특약에 10%를 채워야 해제된다고 적혀있어도실제 판례상 임차인이 계약금을 포기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권리를 원천봉쇄하기는 어렵습니다.특히 대출불가라는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다면 법원은 위약금이 과다하다고 판단하는 경우가만습니다.1350만원을 이미 납부하셨으니 이를 포기하는 선에서 합의를 시도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압류나 신용상의 불이익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현재 살고 계신 집이나 월급에 바로 압류가 들어오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압류는 확정판결이 있어야 가능한데건설사가 단돈 수천만원 때문에 수년이 걸리는 소송을 제기해 입주 예정자의 재산을 압류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중도금 대출이 안될경우 이자를 내라는 조항은 계약을 유지할 때의 이야기 입니다.계약해제 통보를 명확히 하신다면 향후 발생하는 이자에 대한 책임에서 벗어날 논리가 생깁니다.계약해제 통보를 내용증명으로 보내세요개인신용및 정책 변화로 대출이 불가하여 계약 이행이 불가능함을 명시하고기지급한 계약금 5%를 해약금올 간주하여 포기할테니 계약을 해제해달라는 내용증명을 건설사에 보내세요더 말씀드릴내용은 많으나김해시청 주택과나 법률구조공단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세요꼭 도움이 되실거예요~
평가
응원하기
전세원룸 근저당 위험질문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중개사는 감정가랑 낙찰가를 교묘하게 속이는 말을했습니다.다시말해14억짜리가 중요한게 아니고 얼마에 낙찰이 되느냐가 중요한것입니다.자동차가 하나 있다고 칠게요자동차 주인은 10억이라고 얘기합니다.전문가들도 10억은 가치가 있다고 말해요그런데 시장에서 사고싶은사람들은 5억정도 이상은 사고 싶지 않습니다.그럼 이 자동차의 가치를 10억으로 봐야 할까요?아니면 5억으로 봐야 할까요?거래되는 5억을 예상해야 맞겠지요다시말해14억은 그냥 감정평가 금액입니다.경매에서 낙찰되는 가격이 예를 들어 11억이다 그러면은행에서 10억은 먼저 가져가고 1억으로 모든 세입자들이 나눠가져야 합니다.실질적으로법원경매비용,국채 등등 빼면한푼도 못 가져갈수 있습니다.다시말해위험한 물건이니전세로 들어갈생각마시고들어갔다면 얼른 나오세요나중에 후회마시고
평가
응원하기
아파트재건축반대하고있습니다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현재 내당광명이 삼익뉴타운 3지ㅐ구로 통합 지정되어 있다면, 법적으로 정비구역 해제또는 구역제척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우리 아파트 부지만 따로 떼어내서 재건축 대열에서 이탈하는 것이죠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들의 반대 의사 표시입니다.전체 토지등 소유자의 일정비율 보통 30%이상 지자체 조례에 따라 다르긴 해도우리는 삼익뉴타운과 같이 안하겠다는 반대의사를 서면으로 모아 대구시나 서구청에 제출해야 합니다.주민들의 반대가 극심하고 단독으로 존치해도 도시계획상 문제가 없다는 점을구청에 어칠하여 정비계획 변경을 이끌어내야 합니다.만약 조합이 이미 설립되어 사업이 진행 중이었다면지금까지 쓴 운영비를 빠져나가는 단지가 분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행정 용역비도 따로 들 수 있으므로 이부분은 행정사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매후 물고임, 곰팡이 등 고지받지못한 내용들은 하자보수 대상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결론적으로 매도인의 하자담보책임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계약서에 실리콘노후 제외 조항이 있더라도 창문 상단에서 빗물이 흐르고바닥에 공일정도라면 단순 노후를 넘어선 기능적 하자입니다.특히 거실 천장 누수 자국은 명백한 중대 하자입니다.매수인이 이를 알고도 계약한 것이 아니라면민법 580조 하자담보책임에따라 매도인에게 수리비 청구가 가능합니다.또한중개사는 눈으로만 체크해서 모른다고 할게 아니라2년 공실이었다면 더 꼼꼼히 확인하고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에 기재했어야 합니다.하자를 숨겼거나 과실로 놓쳤다면중개사법 위반 및 공제번호를 통한 손해배상 청구 대상이 됩니다.구청 민원 접수 사유가 충분합니다.가만히 있으면 우습게 봅니다.바로 행동으로 움직이세요~
평가
응원하기
월세집 작은방에 결로가 생겨 곰팡이가 피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대법원 판례와 민법 제623조에 따르면 임대인은 세입자가 살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해줄 수선의무가 있습니다.방안의 습도가 40-60%로 적정하다는 것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찍어두세요습도가 낮은데도 결로가 생긴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특정 벽면에만 생긴다면 단열시공 불량일 확률이 99%입니다.결로 업체를 불러 짧은 소견이나 견적서를 받아두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1
정말 감사해요
500
안녕하세요 주택 인테리어 공사 관련건입니다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지금 즉시 공사를 중단시키고, 공증 인가된 사설 감정업체나 법원 증거보전신청을 통해현재 공정률을 객ㅈ관적으로 기록하세요수평계로 확인하신 단차 사진은 아주 중요한 증거가 됩니다.무면허 시공,공정 지연,증빙 거부를 사유로 계약해지 통보를 보내세요내용증명으로 보내시면 되요추가 요구하는 인건비 2400만원은 지급할 의무가 전혀 없음을 명시해야 합니다.무면허 시공은 건설산업법 위반이고 기망의사가 있었다면 사기죄 고소를 검토하세요또한 과다 지급분에 대한 부당이득 반환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하세요이런 놈들은 가만히 있으면 더 호구로 봅니다.빨리 움직이셔야 추가 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파트 매매를 지금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금리가 올라 걱정되시겠지만신혼부부 전용 상품은 일반 시중 금리보다훨씬 저렴한 2-3%대 저금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나중에 금리가 내려가면집값이 먼저 반응해버리기 때문에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금이 진입하기에 유리합니다.현재 고아주는 신규 입주 물량이 소화되는 시기라가격 협상이 비교적 서월한 매수자 우위 시장입니다.남구 봉선동이나 광산구 수완지구처럼 입지가 탄탄한 곳은 하방 경직성이 강해급매물을 잘 잡는다면 금리 부담보다 자산 가치상승폭이 더클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개인사정으로 월세를 2개월 밀리면 나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집주인이 상가하고 헷갈렸나 보네요상가는 2기 이상 연체하면 퇴실을 요구할수 있고요주택은 주택임대차 보호법때문에 3개월 연체했을때만 주인이 계약 해지를 요구할 수 있어요그러니다음달에 못낸 월세랑 같이 내시면되요만에하나집주인이 처들어오면?주거침입에 해당되요아주 쇠고랑차죠잘 해결하세요~
채택 받은 답변
5.0 (1)
1
마법같은 답변
500
집내놓으려고 합니다 거래가 없는편인데 걱정이예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깍아줄걸 먼저 생각하면 한도끝도 없습니다.깍아주는건 집이 맘에 들면 그 후 가격협상하는 것입니다.먼저 깍아준다는 뉘양스를 줄 필요는 없습니다.나중에 손님이 맘에들면 중개사들이 알아서 질문자님께 내고를 부탁할것입니다.그때 500-1000정도 깍아주면됩니다.지금은첫인상을 좌우하는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관건입니다.요즘 애들좋아하는 향으로 디퓨저 3개정도현관,거실,욕실에 하나씩 놓으세요얼마안하는데 효과 좋습니다.좋은향이 나면 사람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다음도배정도는 하세요도배하면 확실히 달라져 보여요이정도만 하시면 곧 매도하실수 있을거예요
평가
응원하기
아파트 매수 후 법무사 비용 협상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경환 공인중개사입니다.보통 부동산에서 법무사를 연결해주는 경우가 많죠그럼 일단 견적서 보내달라하세요그리고 법무통이라는 어플있어요그쪽 들어가서 3군데 정도 비교해보면얼마가 적정금액인지 알수 있어요너무 싸도 신뢰가 안가니까상담받아봐서 신뢰가는 쪽으로 선택하세요작은돈이 아닌만큼꼭 신뢰를 느낄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