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은 어떻게 빼야하나요? 아니면 식단 방법도 모르겠어요

살을 빼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식단을 줄여야 되나요? 아니면 운동을 해야하나요 뭘 먼저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참고로 키는 170 중반에 몸무게 101키로 나가요 제발 알려주세요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살을 빼고 싶은 의지가 느껴져서 시작이 좋아보이는데요,

    먼저 다이어트는 식단과 운동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를 같이 병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시작 단계에서는 식단을 줄이는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많이 줄이면 지속이 어렵기 때문에 밥 양을 절반 정도로 줄이고 대신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구성하며 식사를 할 때 먼저 먹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에 음료수, 과자, 야식 같은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체중은 생각보다 빠르게 변화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처음부터 강하게 하는 것보다 걷기처럼 부담이 적은 유산소 운동을 하루 30분 정도만 꾸준히 시작해도 충분히 좋은 변화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후 몸이 적응하면 가벼운 근력 운동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부터 식단과 운동을 완벽하게 계획을 세워 시작하는 것보다 지킬 수 있는 작은 습관부터 2~3개를 먼저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예를 들어 밥을 반공기로 줄이기, 물을 충분히 섭취하기, 하루 30분이상 걷기 처럼 작은 습관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간에 지치거나 포기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즉, 지금 단계에서는 식단을 조금 줄이면서 단백질과 채소 중심으로 바꾸고, 무리하지 않는 걷기 운동을 함께 시작하는 것으로 부담 갖지 마시고 하나씩 실천해 나가셔서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0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방향만 잘 잡으시면 충분히 건강하게 감량할 수 있으니 식단이 1순위로 잡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살을 빼는데는 식단이 80% 이상을 차지하며, 지금 체중에서 갑자기 의욕으로 인해 격하게 운동을 하게 될 경우 무릎, 발목, 허리 관절을 다치기 쉬워서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중강도 운동은 두 달차부터 진행하셔도 충분하며, 우선 식습관부터 교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닭가슴살, 고구마, 야채만 드시거나 굶으라는 뜻이 절대 아닙니다. 우선 평소에 자주 접할 수 있는 콜라, 사이다, 주스, 믹스커피같은 달콤한 음료수를 물, 무가당 탄산수, 제로 음료로 전부 바꾸는 것입니다. 액체로 섭취하는 당류만 끊어주셔도 몸이 가벼워지기 시작합니다. 그 다음 삼시 세끼는 제때 챙겨주시되, 일반식에서 밥 양만 평소의 1/2~2/3정도로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배달 음식, 야식, 가공식품, 술, 고당지수 과일,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을 최대한 멀리해주시어, 대신 계란, 두부, 살코기, 생선,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 반찬과 채소를 충분히 챙겨주시면(기초대사량+200kcal정도), 배고픔을 크게 느끼지 않고도 칼로리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가벼운 운동은 한달간은 저녁 식후 하루 30분씩 가볍게 평지를 산책하듯 걷거나, 실내 싸이클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바꾸고, 간헐적 단식까지 하시면 지쳐서 포기하게 됩니다. 이번주는 드시지 말아야할 음식을 지켜주시고, 하루 30분 걷기만 지켜보시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천천히 한 걸음씩 나아가시면 몸은 반드시 변할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