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체비만이어서 하체를 살 뺄려 그러는데 꿀팁 알려줄수있어?
허벅지 살이 너무 많은거 같고 요즘에 팔뚝이 너무 두꺼워보여 그래서 그냥 다이어트 이번에 다 하려 그러는데 다이어트 꿀팁이나 살 빠지는 음식같은거 알려줘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허벅지랑 팔뚝이 굵어 보이기 시작하면 거기만 빼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하지만 중요한 건 팔뚝 살, 허벅지 살만 따로 빼는 방법은 사실상 없다는 겁니다. 우리 몸은 "허벅지만 감량"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체 체지방이 줄어들면서 같이 빠지는게 진리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말하면
1. 액체 칼로리부터 끊기
살 빼는 데 가장 가성비 좋아요.
탄산음료
달달한 커피
과일주스
이온음료
이런 건 포만감은 거의 없는데 칼로리는 꽤 높아서 물, 탄산수, 아메리카노로 바꾸면 생각보다 효과가 큽니다.
2. 단백질 먼저 먹기
식사할 때
고기
계란
두부
생선
부터 먹고 밥을 드세요.
포만감이 오래가서 자연스럽게 밥 양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의외의 다이어트 음식들
특별한 "살 빠지는 음식"은 없지만 상대적으로 유리한 음식이 있어요.
삶은 계란
닭가슴살
두부
그릭요거트
오이
양배추
방울토마토
사과
바나나
미역국
콩나물국
견과류
그래놀라
아보카도
샐러드 + 드레싱 범벅
4. 저녁만 조금 줄여도 효과 큼
아침, 점심은 평소처럼 먹고
저녁만:
밥 반 공기
단백질 반찬 충분히
야식 금지
이렇게 해도 체중이 내려가는 사람이 많아요.
5. 걷기
헬스장 등록보다
점심 먹고 15분 걷기
저녁 먹고 20분 걷기
이게 훨씬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6. 가장 위험한 적
치킨, 피자보다 의외로
과자
빵
아이스크림
야식
이런 간식류가 누적되면 체중이 잘 안 빠져요.
현실적인 목표
한 달에:
1~2kg 감량 → 매우 좋음
2~4kg 감량 → 꽤 빠른 편
5kg 이상 → 유지가 어려운 경우 많음
차라리 평일 관리, 주말 한 끼 자유전략이 성공률이 높아요.
채택 보상으로 5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하체와 팔뚝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전체적인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것은 정말 바람직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안타깝게도 특정 부위만 골라서 살을 빼는 방법은 지방흡입 말고는 없답니다. 유전이나 체질에 따라서 살이 빠지는 순서가 다르며, 전체적인 체지방이 줄어들어야 허벅지와 팔뚝 살도 자연스럽게 함께 빠지게 된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포인트는 식단, 순환이랍니다. 식단은 살코기, 생선, 닭가슴살, 두부, 달걀같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성한 채소 위주로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하체 비만은 부종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니 짜게 드시는 습관을 버리시고,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성한 토마토, 바나나, 오이를 자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액상과당, 설탕, 디저트, 밀가루 같은 정제탄수화물, 술(음주 하실경우), 인스턴트, 초가공식품, 야식만 끊어주셔도 몸이 한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운동은 가벼운 유산소(싸이클, 슬로우 조깅, 로잉머신)과 전신 근력 운동을 병행해주시되, 허벅지와 팔뚝은 폼롤러 맛사지, 스트레칭, L자 다리를 통해서 뭉친 근육을 자주 풀어주시면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라인이 더욱 매끄러워집니다.
질문자님만의 속도로 꾸준히 진행해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