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콘도르12
가을에 이제 포도, 감 같은 것이 나오는데요 이 과일이 몸에 어디가 좋은지 알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맛있는 과일들이라서 먹기에 좋지만요, 그래도 몸에 어디가 좋은지 궁금합니다, 사과나 배도 좋지만요 포도나 감은 무슨 성분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하신 내용 잘 답변 드리겠습니다.
<포도>
포도에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같은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혈액순환 개선, 혈관 건강 유지,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레스베라트롤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게다가 포도는 포도당과 과당이 적절히 들어있어서 빠른 에너지 보충에도 유익하답니다.
<감>
감은 비타민C가 많아요. 그래서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베타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을 보호해서 항산화 효과도 있답니다. 그리고 떫은맛을 내는 탄닌은 장을 수렴시켜서 설사 완화에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빈혈이 있는 분은 철분 흡수 방해 가능성이 있으니 감은 과다섭취를 피하시는 것만 지키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포도는 혈관 건강, 피로 회복
감은 면역력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을 대표 과일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포도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레스베라트롤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혈관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감은 풍부한 비타민 A.C.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피부와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을 제철 포도, 감은 영양이 꽤 좋아요. 포도에는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여 혈관건강, 노화방지. 피로회복에 좋고 감에는 비타민A,C,탄닌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설사 완화, 항산화 작용에 유리하며 둘다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1) 포도: 포도는 수분이 많아서 수분 보충에 좋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특히 레즈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많은데 이는 항노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혈관을 개선시킨다고 유럽에서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와인을 먹으면 좋다고 해요) 그리고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보라색 색소 성분이 많은데, 이는 산화적 스트레스 억제와 매우 연관성이 높습니다.
2) 감에는 탄닌 성분이 많은데 이는 항산화로 너무 유명합니다. 이 성분은 비타민C의 효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 외에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 운동 촉진,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감에는 비타민A,C 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 가을철 대표 과일인 포도와 감은 각각 독특한 영양 성분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먼저, 포도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탁월하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감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눈 건강과 피부 미용에 탁월하며,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떫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은 체내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는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해 혈관, 심장 건강에 항산화에 좋답니다.
감은 비타민ac 식이섬유, 탄닌이 많아 면역 소화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