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답니다..!
토마토를 생으로 씹어 먹으면 식이섬유를 그대로 섭취해서 포만감이 오래가고 비타민C 파괴가 적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반면에 토마토의 중요 포인트인 강한 항산화 성분 라이코펜은 단단한 세포벽에 둘러싸여 있어서 생으로 먹으면 체내의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토마토를 믹서에 갈면 세포벽이 깨지면서 라이코펜 흡수율이 더 높아지게 된답니다. 여기에 올리브오일을 5~15ml정도 추가하시거나 살짝 익혀서 갈아마시면 흡수율이 몇 배는 더 껑충 뛰게 됩니다. 다이어트나 비타민C 보충이 목적이시라면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을 효율적으로 흡수를 희망하신다면, 갈아 마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랍니다.
건강 목적과 취향에 따라서 편하게 갈아 드셔도 문제가 없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