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사과는 밤에 먹으면 정말 안좋은건가요??
선물로 사과를 받았는데 아침에는 먹을 시간이 없거든요
퇴근해서 저녁에 먹어야 할텐데 저녁에 먹는 사과가 몸에 안좋다고 알고 있어서요..
안먹는게 나으려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녁에 사과를 먹는 것이 ‘독’이라는 이야기는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보면, 사과에는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언제 먹어도 건강에 이로운 과일입니다. 다만, 저녁 늦게 사과를 먹으면 사과의 산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여 속 쓰림을 유발하거나, 풍부한 식이섬유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숙면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당분 때문에 잠들기 전 섭취는 ㅕㄹ당을 올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소화 기능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취침 2~3시간 전에 적당량의 사과를 먹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편안한 시간대에 드셔도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밤에 사과 섭취는 그닥 해롭진 않습니다.
"밤에 먹는 사과는 똥사과다. 아침 사과가 금 사과다" 이런 말이 있는데 딱히 인체생리학적으로 무리가는 수준이 아닙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중간 크기 1개 약 100kcal정도입니다), 식이섬유, 비타민C, 펙틴 성분이 풍부해서 하루 어느시간에 드셔도 괜찮습니다(잠자기 직전만 예외)
하지만 자기 직전에 사과는 위가 소화시간이 부족해서 누워버리면 속이 불편할 수 있어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사과에는 과당과 유기산이 있어서 과식하거나 바로 눕는다면 위식도 역류 증상이 있는 분들은 충분히 불편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장 컨디션이 건강한 편이라면 취침전 2~3시간전에는 사과 1개정도는 문제가 없답니다. 오히려 다른 과자류같은 군것질 대신 드시면 과식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굳이 아침에만 고집해서 드실 필요는 없으며, 퇴근 후 저녁에 적당히 드셔도 건강에 무리 없으니 염려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의 산성분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속쓰림, 복통 등을 유발하여 밤에 섭취하면
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지만 충분히 소화시킨 후 숙면을 취한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