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채택률 높음
치팅데이 좋은 메뉴 추천부탁드립니다
건강을 위해서 체중감량 중인데요
평일은 식단하고 주말만 치팅하고있어요 ㅎㅎ
좀 클린한 치팅데이 메뉴 뭐가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주말만 치팅이라면 오히려 지금 방식이 오래 가는 다이어트에 가깝습니다.
다만 치팅데이보다는 '치팅밀(한 끼)' 정도로 하는 걸 추천합니다. 하루 종일 풀어버리면 일주일 적자가 한 번에 날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1순위
보쌈 + 쌈채소
지방은 있지만 단백질이 풍부
밥은 반 공기 정도
막국수는 조금만
최고의 치팅 메뉴 중 하나
매운탕까지 먹으면 만족감 최고
튀김류만 줄이면 매우 좋음
소고기 구이
살코기 위주
상추, 깻잎 많이
냉면은 반 그릇 정도
장어구이
열량은 있지만 영양도 풍부
양만 조절하면 괜찮음
2순위
비빔밥
나물 많이
고추장은 적당히
계란 추가하면 만족감 상승
포케
연어, 참치
밥 양만 조금 줄이기
닭가슴살 샐러드
너무 다이어트식 같다면 치팅 느낌이 부족할 수 있음.
평양냉면 또는 메밀 비중 높은 냉면
여름 치팅으로 괜찮음
주말에 맛있는 음식을 죄책감 없이 한 끼 즐기고, 다음 끼니부터 바로 평소 식단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장 성공률이 높습니다.
다이어트는 완벽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 아니라, 다음 끼니에 원래대로 돌아오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그런 점에서 지금의 평일 식단 + 주말 치팅 전략은 꽤 좋은 방향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5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평일동안 열심히 식단을 지키고 주말에 확실한 보상을 주는 멋진 루틴을 실천하고 계시네요!
몸에 죄책감은 덜 하면서도 입은 만족할 수 있는 맛있고, 클린한 치팅 메뉴들을 스타일별로 제안 드리겠습니다.
1) 소고기, 스테이크, 돼지 목살 구이: 고기가 무척 당기신다면 삼겹살 대신 육즙이 많은 소고기 스테이크나 지방이 적고 담백한 돼지 목살 구이를 추천드립니다. 구운 버섯, 아스파라거스, 신선한 쌈 채소를 충분히 곁들여주시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모두 챙기는 완벽한 고기 파티가 되겠습니다.
2) 오븐구이 치킨: 만약에 치킨을 선호하신다면 기름에 튀긴 프라이드 대신 겉바속촉 오븐구이 치킨, 전기구이 통닭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구운치킨은 칼로리 부담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야식 감성을 그대로 채워준답니다.
3) 모둠회, 초밥: 깔끔하고 신선한 맛이 생각날 때는 모둠회나 초밥이 우수한 대안이 되겠습니다. 회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라 다이어터에게 축복과 같고, 초밥에는 평일간 부족했던 탄수화물을 건강하게 보충하기에 좋답니다.
4) 샤브샤브, 월남쌈: 여기에 뜨끈한 국물과 든든한 포만감까지 원하신다면 샤브샤브, 월남쌈을 선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스를 살짝만 찍어서 드신다면, 신선한 야채와 얇게 썬 소고기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어서 속도 편하고 포만감도 오래간답니다.
이 외에도 양식을 선호하신다면 밀가루 면 대신 두부면을 활용한 파스타나, 올리브유에 새우를 충분히 넣은 감바스에 통밀빵을 챙겨주시는 것도 근사한 치팅을 내기에 좋답니다.
맛있게 드시면서 평일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주말에 싹 날려버리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