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1일 전
몸이 무거워 져서 다이어트에 대해 문의 드려요!!
제가 아랫배가 유독 나오고 자세도 안 좋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 자세 +식습관 + 규칙적인 생활을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좋은 운동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19시간 전
아랫배 비만은 내장 지방 축적과 장내 가스 유발이 주원인이므로 정제 탄수화물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잡곡과 채소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여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는 것이 영양학적 핵심이며,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지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밤늦은 야식을 금해 체지방 연소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장기를 압박하여 소화를 방해하고 복근의 힘을 약화시키므로 평소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플랭크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을 병행하여 체형을 바로잡아야 하며, 단백질 섭취를 늘려 근력을 키우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노폐물 배출과 자세 유지에 필요한 신체 에너지를 확보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랫배가 유독 고민이시면, 체중보다 골반 전방경사나 코어 근육에 집중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몇 가지 정리해서 설명 도와드릴게요.
코어 근육 강화방법으로는, 데드버그, 버드독같은 운동은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아랫배를 잡아주는 복횡근을 효과적으로 단련해줄 수 있습니다. 장요근 스트레칭도 중심을 잡는데 좋은데요.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단축된 장요근을 수시로 늘려주세요. 골반 정렬이 돌아오면 자연스럽게 배가 들어가 보입니다.
식습관은 혈당과 인슐린 관리가 필수입니다. 거꾸로 식사법이 있습니다. 섬유질 > 단백질/지방 > 복합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 복부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드시지 말아야할 설탕, 밀가루, 액상과당같은 정제탄수화물은 복부 비만의 주범입니다.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시는 것만으로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규칙적인 생활, 호르몬 밸런스도 중요합니다. 수면 부족시 분비되는 코티솔 호르몬은 복부 비만을 유발합니다. 밤 12시 이전 취침과 7시간 이상 숙면을 권장드립니다. 간헐적 단식 12~16시간 이상 야간 공복을 유지해서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아랫배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