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선량한셰퍼드186
선량한셰퍼드18623.05.05
간에 좋은 음식들이 있으면 추천해주세여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간수치가 조금 높다고 하십니다 약을 처방받았는데 음식도 간수치를 내리는데 좋은음식이 있으면 알고싶네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
1.커피
커피는 간암 발생 위험을 낮추며 간질환과 염증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다. 또한 만성 간질환 환자 중에서도 매일 적어도 커피 3잔을 마시는 사람들은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커피의 이런 효능은 간질환의 주요 표지자로 꼽히는 지방과 콜라겐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 능력에서 나온다. 커피는 또한 염증을 감소시키고 항산화물질인 글루타티온 수치를 증가시킨다.
2.녹차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간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았다. 특히 하루에 녹차를 4잔 이상 마시는 사람에게서 간암 발생 위험이 가장 낮았다.
3.자몽
자몽에는 천연적으로 간을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다. 나린제닌과 나린진이라는 성분이다. 두 성분은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4.포도
포도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물성 화합물이 들어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다.
5.백년초
백년초는 예로부터 궤양과 상처, 피로감, 간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백년초 열매와 즙은 염증을 감소시킴으로써 숙취 증상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음주로 인해 생기는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한다.
6.비트주스
비트로 만든 주스나 즙에는 질산염과 베타레인으로 불리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심장 건강에 혜택을 주고 산화 손상과 염증을 감소시킨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고기와 생선: 단백질은 간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닭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생선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2. 녹색 잎 채소: 녹색 잎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간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시금치, 샐러리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3. 과일: 과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배, 자몽, 오렌지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4. 견과류: 견과류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단백질, 지방 등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두, 아몬드, 땅콩, 캐슈넛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제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화합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간에서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간 건강에 좋은 식재료론 새싹보리와 자몽, 헛개나무 등이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는 간독소를 제거하고 간기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자몽은 비타민 C와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며, 간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간효소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코올을 분해해주고 간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것ㅇ좋습니다. 신선한 야채나 과일, 통골물이 좋으며 칼로리가 낮은 해조류나 버섯류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