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당신에게행운이가득하길~
단백질 보충 할때 콩을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두부를 먹어도 상관 없나요?
단백질 보충 할때 콩을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두부를 먹어도 상관 없나요? 콩은 맛이 없어서 두부로 대체하려고 합니다 콩보다 두부가 영양가가 떨어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품이기때문에 간편성을 위하여 두부로 섭취하시것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부가 콩에 비해 단백질 영양가가 떨어지지 않습니다ㆍ오히려 두부로 만들었을때 단백질 소화흡수율이 95%로 월등하게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