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 고민이 많으셨군요. 저탄고지의 의학적인 근거는 현대 대사의학과 수많은 임상 연구를 통해서 확실하게 증명되어 있답니다.
그냥 지나가는 다이어트 유행보다는, 비만, 당뇨의 근본 원인인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좋은 치료적인 식사요법이 되겠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시게 되면 인체는 포도당 대신에 지방을 주 연료로 사용하는 케토시스(지방 연소 상태)로 전환되며, 이런 과정에서 혈당이 안정되고 만성 염증이 극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질문주신 것처럼 육류, 채소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시는 것은 저탄고지의 포인트이자, 이상적인 방향이 되겠습니다. 공장에서 만든 가공식품, 트랜스지방, 씨앗기름, 산패된 기름 대신 단백질, 지방이 많은 고기,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많은 십자화과 채소, 버섯류, 해조류, 잎채소를 챙겨주는 클린 저탄고지는 몸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으며 대사를 정상화하는 처방전이 될 것입니다.
혈관 건강을 해치는 진범이, 천연 지방이 아닌, 과한 정제 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로 인한 인슐린 폭발이 되겠습니다.
육류와 채소 중심의 깨끗한 식단을 시도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