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핑

사랑핑

채택률 높음

허리 협착증 수술 했는데 병원에서 물리치료 받아야 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60대

허리 협착증 수술 했는데 병원에서 물리치료 받아야 하나요?

운동하면 된다셨는데

벌써 4개월이 지났습니다!

약은 아플 때만 먹으라고 하셨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송진희 물리치료사입니다.

    수술 후 4개월이 지났다면 물리치료가 꼭 필요한 시기는 아닐 수 있지만, 통증이나 뻣뻣함, 근력 저하가 있다면 재활 치료가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운동을 권했다면 걷기, 코어 강화운동, 허리 안정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은 담당의 말씀대로 통증이 있을 때만 복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다리 저림, 근력 저하가 있다면 수술받은 병원에 재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을 바라고 재활치료 잘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1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척추관협착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물리치료를 꼭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 후에는 재횔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우영 물리치료사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물리치료 + 적절한 재활운동도 같이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협착증 수술 후 신경압박이 제거되었다고 하더라도 전에 있던 움직임 패턴으로 인해 다시 또 허리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4개월이면 어느정도 일상생활은 되시겠지만, 허리를 지지하는 근육이 아직까지 약해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근처 물리치료를 받으시면서 그분에게 운동을 알려달라고 하시면 도움이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반드시 물리치료를 받아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수술부위가 안정되고 통증이 많이줄었다면 병원에서 알려준 걷기운동,코어강화 운동, 스트레칭만으로도 회복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 허리통증이 남아있거나 다리저림, 근력저하, 움직임 제한이 있다면 물리치료나 재활운동 치료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약은 아플때만 먹으라고 들으셨다면 현재는 약물치료보다 운동을 통한 기능회복단계로 판단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을 때 약 복용을 하시는 것 이외에도 물리치료와 같은 다른 치료방법은 통증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약 이외에 치료방법에 대한 상담을 위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