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참고래164
여름이라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요 식단조절..
저녁을 안먹어야 하는데 배가 고파서 뭐라도 먹긴 해야 하거든요
밥 먹는건 탄수화물 때문에 안좋다고 그러고 닭가슴살은 맛이 없는데 식단조절 맛있게 하는 방법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엔 밥 대신 단백질 위주로, 계란, 그릭요거트, 두부구이 등 맛있게 조리해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은 에어프라이어에 굽거나 양상추에 싸서 먹으면 훨씬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샐러드 소스는 저열량 간장소스나 요구르트 드레싱 등을 활용해 만족감 있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해 저녁 식사를 아예 거르는 것보다는 영양 균형을 맞춘 건강한 식단으로 대체하는 것이 지속 가능하고 효과적입니다. 밥과 같은 탄수화물이 부담스럽다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위주로 섭취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운 연어 또는 두부 스테이크는 닭가슴살보다 맛이 좋으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며, 여기에 다양한 색깔의 신선한 채소를 곁들여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보충하면 좋습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에 견과류나 베리류를 넣어 가볍고 맛있는 간식 겸 식사로 활용할 수 있으며, 수분 함량이 높은 오이나 토마토 등을 활용한 샐러드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단일 식품에 의존하기보다 다양한 식품을 조합하여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 저녁을 무조건 굶는 것보다는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를 낮은 식단을 선택하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밥 대신 곤약밥, 콜리플라워밥, 두부 같은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닭가슴살도 요즘 시판에 큐브, 소시지, 다양한 저당 소스 맛 등 다양하더라구요. 아니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허브솔트, 커리가루, 레몬즙, 다진 마늘 등으로 가볍게 염지해서 구우셔도 됩니다. 저녁엔 올리브유로 각종 채소볶음, 계란찜, 미소된장국, 나물무침, 생선구이처럼 가볍고 담백한 한식 위주로 드시면 소화도 잘 되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저당 그릭요거트에 견과류, 블루베리를 곁들인 간식도 포만감과 영양을 같이 챙길 수 있죠!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