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습관, 꿀팁 있을까요?

제목처럼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습관이나 꿀팁 부탁드립니다. 특히 뱃살과 팔뚝살, 허벅지살 위주로 빠지고 싶은데 잘 모르겠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특정 부위만 골라서 살을 빼는 부위별 다이어트는 사실 시술 아니면 과학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전체 체지방을 줄이면서 고민 부위를 탄탄하게 만드는 생활 습관은 존재합니다.

    1 ) 유독 뱃살이 고민이시라면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숙면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복부에 지방을 축적하는 원인이라 하루 7시간 이상 푹 자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에 의자에 앉을 때 배를 집어넣는 드로인 자세를 유지하시면 복부 속 근육, 복횡근이 단련되어 복부 탄력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2 ) 팔뚝과 허벅지 살을 정리하시려면 혈액 순환와 림프 순환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틈날 때마다 기지개를 켜시거나 스트레칭으로 겨드랑이와 서혜부(허벅지 안쪽)의 림프절을 자극해 주시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져서 라인이 매끄러워집니다.

    3 ) 평소 너무 찬물보다는 적당히 시원하고 미지근한 물을 하루 체중 x 30ml정도로 드셔서 신진대사를 촉진하시고, 식사시 음식을 20번 이상 20분이상 식사시간을 가지셔서 혈당의 빠른 상승을 막는 것도 좋은 팁이 되겠습니다.

    4 ) 그리고 식사중에 TV와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오로지 음식에 집중하는 마인드풀니스 이팅과 5분간 채소 > 10분간 지방/ 단백질 > 5분간 복합탄수화물의 채단탄 식사법을 적용하시면 혈당 관리에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하루 한번 메인 식후 30분 뒤 20~30분정도 걷기, 실내 싸이클, 스텝퍼같은 유산소 운동만 해주셔도 체지방 축적을 억제할 수 있답니다. 더 나아가 하루에 14시간 이상의 간헐적 단식,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 술, 야식, 식후 눕지않기, 인스턴트같은 초가공식품만 최대한 멀리해주셔도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개선에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4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여름이 되니 다이어트가 생각나고 특히 뱃살이나 팔뚝살, 허벅지살 등을 빼고 싶은 마음이 이해가 되는데요,

    특정 부위의 지방만 선택적으로 빼는 방법보다 전신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이 더 효과적인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식사 전에 물 한 잔 마시기, 공복에 삶은 계란 먹기, 간식으로는 그릭요거트와 냉동 블루베리 먹기, 주 4회 이상 러닝하기 등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먼저 단백질을 충분히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과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공복에 단백질을 먼저 섭취하는 편이고, 식단에서도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섭취하는 편입니다. 또 간식으로 과자나 빵, 음료수를 먹는 것보다 날이 더워서 냉동 블루베리에 그릭요거트를 부으면 블루베리 표면이 요거트로 얼면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러닝을 하면 붓기도 빠지고 살도 빠져서 꾸준히 하려고 하고 있고,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스쿼트, 런지, 플랭크 같은 근력 운동을 주 2~3회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은 몸에서 큰 근육에 속하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기초대사량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팔이나 복부 운동만 하는 것보다 전신 운동을 함께 관리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현실적으로 배고프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 중요한데, 너무 적게 먹으면 오히려 폭식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먹고 탄수화물을 조금 조절하면 장기간 유지하기 좋습니다.

    체중감량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작은 습관 하나씩 실천하면서 건강하게 체지방을 줄여 나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