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쀠쀠쀠
식용유 종류별로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카놀라유, 포도씨유, 올리브유, 팜유, 콩기름, 일반 식용유, 들기름, 참기름… 오일 종류가 정말정말 많은데, 언제 써야하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언뜻, 참기름, 들기름으로 미역국을 끓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들었는데,
오일 종류별로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OO유는 불에 좋지 않다 -> 대신, 불을 쓸때에는 XX유를 쓴다’와 같이 조금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각각의 오일들의 사용방법, 혹은 주의점(사용하면 안 좋은 곳) 등을 알고 싶어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각 오일마다 적절한 사용법이 있습니다.
고온요리에 적합한 오일(튀김, 볶음): 카놀라유, 포도씨유, 팜유, 콩기름(일반 식용유)
중온요리에 적합한 오일(구이, 볶음, 오븐요리): 올리브유, 코코넛 오일
저온요리에 적합한 오일(생으로 먹기):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 아마씨유, 호도유
오일마다 특징이 다르니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더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