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찐고구마+모짜렐라 치즈 얹어서 렌지에 치즈가 녹을 정도로 열을 가해서 먹는데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조합일까요?
운동 후 고구마를 생으로 먹다가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스가 잘 생겨서 고구마를 쪄서 먹으니 그런 증상이 없더라구요.
고구마는 탄수화물이고 단백질을 곁들여먹으면 더 좋을 거 같아서 모자렐라 치즈를 얹어서 살짝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해서 간식으로 먹고 있는데, 고구마 100g정도 크기, 치즈 조금 올려서 먹는 것이 근육생성 및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을까요? 칼로리가 어떻게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말씀하신 고구마 100g에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살짝 녹여 먹는 조합은 다이어트와 근육에 모두 좋은데요,
찐 고구마는 소화가 잘 되고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운동 후 글리코겐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말씀하신대로 찐 고구마로 조리하면 소화가 잘되고 가스 발생도 줄어들죠
모짜렐라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을 공급하여 근육 회복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100g과 치즈 15g 기준으로 약 135~145kcal 정도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밸런스도 좋습니다.
다만, 운동 직후라면 치즈에 단백질 3~4g 정도이기 때문에, 단백질을 조금 더 보충해도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0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찐고구마, 모짜렐라 치즈 조합은 다이어트, 운동 후 회복을 위한 간식으로 훌륭한 선택입니다.
운동 후에는 고갈된 에너지를 채워줄 탄수화물, 근육 회복을 돕는 단백질이 모두 필요하며, 고구마(탄수화물), 치즈(단백질+지방)가 이 역할을 완벽하게 분담합니다. 치즈의 단백질은 고구마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해서 근성장에 좋습니다. 생고구마는 전분 구조상 소화가 어려워서 가스가 생기기 쉬운 반면에 찐고구마는 소화 흡수율이 높아져서 운동 후 빠른 영양 공급에 유리하답니다.
예상 칼로리로 약 190~220kcal이며, 찐 고구마는 100g당 약 130kcal에 모짜렐라 치즈는 약 20~30g이며 약 60~90kcal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치즈는 한 줌(약 20~30g) 정도로 양 조절만 잘해주시면, 포만감도 오래 유지되어 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시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