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약간까다로운침팬지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 저하로 고민됩니다.
요즘 50대를 넘어가다보니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저하가 되는것 감은데 무슨 운동을 해야 좋은지 궁금합니다
또한 관리해야 하는 포인트가 따로 있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걷기, 수영, 요가 같은 유산소 + 근력운동으 ㄹ꾸준히 하면 면역세포를 활성에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50대 이후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는 빨리걷기, 코어운동, 맨몸운동, 둘레기 걷기, 싸이클, 수영, 가벼운 머신근력운동 같은 꾸준한 활동이 좋답니다.
근육량은 유지하셔야 대사와 면역 기능이 안정된답니다.
게다가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단백질, 비타민, 항산화 식단, 스트레스 관리도 정말 중요합니다.
정기 건강검진도 함께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