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허리디스크 시술해도 아픈경우가 잇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우선 척추분리증과 퇴행성허리디스크 진단을 받앗습니다.

디스크 시술을 1회 받앗구요.

디스크 시술전에 1달을 누워서 생활햇다가 시술이후 활동은 가능한대 좀만 무리?한다 싶으면 통증이 심하내요.

이런 경우가 흔한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았더라도 통증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거나 무리할때 다시 아픈경우는 비교적 흔합니다.

    특히 척추분리증과 퇴생성 디스크가 함께 있는 경우에는 시술로 신경압박이 줄어들어도 허리자체의 불안정성이나 퇴행성변화로 통증이 남을수 있습니다. 한달정도 누워 지내셨다면 허리와 복부근육이 약해져 활동을 시작하면서 통증이 더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시술 후 경과기간에 따라 회복양상이 달라지므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시술받은 병원에서 재평가를 받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허리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허리 디스크 시술을 하여도 통증이 여전히 남아 있을 수가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와 재활치료를 통하여 통증을 줄여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자세, 자주 허리를 앞으로 숙이거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등 허리에 무리한 부하를 주는 좋지 않은 자세나 활동은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빠른 걷기 운동이나 스트레칭 운동으로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시켜 나가시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허리디스크 시술 이후 신경을 압박하는 원인이 제거되어도 허리 주변 근육의 약화나 신체의 기능저하등은 유지되고 있으므로 이에대한 개선이 이뤄지지 읺았다면 불편감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소윤섭 물리치료사입니다.

    현재 허리통증 때문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흔하게 있는 통증입니다 한달동안 허리를 잘 안쓰다보니 허리의 근육 약화로 인해 통증이 가고 현재 척추분리증특성상 신경에 자극이 잘 가게됩니다

    허리를 통증이 없는 선에서 살짝 움직여 주시고 살살 걷는 것도 추천드립니다